포항시, 지속가능발전 비전 선포

No Comment 23 Views

포항시가 성장위주의 도시개발에 따른 환경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환동해 중심 도시로 나가고자 지속가능한발전 목표(P-SDGs)를 수립해 ‘미래의 삶이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 포항’의 비전을 선포했다.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포항시는 지속가능발전 비전을 선포하며 인류공동의 번영을 위한 약속과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목표 이행을 통해 현재와 미래세대가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지난 5월 영남지역 최초로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제정과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위원회’를 구성해 출범한 바 있으며, 지속가능발전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3개의 목표와 12개의 세부목표, 91개의 과제를 수립했다.

환경보전, 경제발전, 사회통합 3개 분야의 전문가와 각계각층의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목표 설정과 수립을 통해 가치 공유와 공감대 확산으로 미래지향적 지속가능발전을 마련하고자 했다.

특히, 이날 선포식에는 시민가족대표가 지속가능발전 비전 선언문 낭독을 통해 시민이 공감하고 생태계가 건강한 미래환경 도시, 시민이 잘살고 행복한 일자리도시, 포용성 있고 수준 높은 시민참여 도시를 만들어 인류공동의 번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원문보기 -> 기사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