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활동소식

협의회 활동소식

<차세대 탄소중립 리더 활동가 양성과정> 현장교육 실시(10.15. 대구 / 10.22. 대전)

  • 작성자전국지속가능협의회
  • 작성일2021-10-26
  • 조회수582



일 시 : 20211015() / 12:00~17:00

 

장 소 : 동대구역 기후시계, 대구기후변화교육센터, 대구시민햇빛발전소1호기

 

참석대상 : 차세대 탄소중립 리더 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생 등 15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 <차세대 탄소중립 리더 활동가 양성과정> 사업으로 1차 현장교육을 대구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차세대 탄소중립 리더 활동가 양성과정>에는 지속가능발전분야 및 환경분야에서 3년이상 활동한 활동가들 28명이 교육생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교육생들은 온라인강의와 현장교육을 수강합니다.


이 날 동대구역 광장 기후시계에 대해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정현수 회장님께서 설명해 주셨고, 대구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는 교육자료를 나누고 지역 에너지전환 운동 추진사례와 RE100시민클럽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이후 수성구에 있는 대구시민햇빛발전소 1호기를 견학하여 재생에너지 중 태양광발전소의 설치 및 관리 등 태양광에너지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일 시 : 20211022() / 11:00~16:00

 

장 소 : 대전 한밭수목원 자전거 도로, 대전광역시 NGO지원센터 등 대전일대

 

참석대상 : 차세대 탄소중립 리더 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생 등 21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 <차세대 탄소중립 리더 활동가 양성과정> 사업으로 2차 현장교육을 대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이 날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추명구 사무처장님의 지도로 대전 공용자전거 타슈를 이용하여 에코바이크어플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밭수목원 자전거도로에서부터 30분정도 이동하면서 에코바이크어플로 탄소감축량, 나무심은효과 등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오후에는 대전광역시NGO지원센터에서 에코바이크어플과 자전거 출퇴근챌린지에 현황과 경과에 대해 알아보며, 앞으로 각 지역에서 캠페인을 추진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각 지역의 자전거 사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며, 생태교통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댓글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