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활동소식

협의회 활동소식

제3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시상식 개최

  • 작성자전국지속가능협의회
  • 작성일2021-10-26
  • 조회수527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재생가능에너지의 정부 중심의 보급과 더불어 지자체와 시민사회의 재생에너지 확대와 갈등 예방 협조가 필수적인 상황입니다.

우리협의회는 지역에너지전환을 위한 지자체와 시민사회의 재생에너지 보급확산 및 시민참여형 태양광 발전 모범사례를 발굴 시상하기위한 솔라리그를 2019년부터 추진해 왔습니다.

 

2021년도 제3회 대한민국솔라리그는 우리협의회와 한국에너지공, 기후위기대응·에너지전환지방정부협의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전국시민발전협동조합중앙회, 지역에너지전환전국네트워크의 주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기후솔루션, 에너지정보문화재단, 태양광산업협회, 태양광발전학회, 한화큐셀, 신성이앤지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7개 광역지자체, 226개 기초지자체, 민간단체 및 기업을 대상으로 재생에너지로 전환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량, 주민참여형 태양광 발전 보급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량, 에너지전환 우수 사례 등을 심사해 지자체와 민간부문으로 구분하여 총 13개 기관을 시상합니다.

 

* 2021 솔라리그 시상내역

구분 선정기관
광역지자체 경기도(환경부장관상), 광주광역시(산업통장자원부장관상)
기초지자체 당진시(환경부장관상), 신안군(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고양시(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상), 순천시(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상)
전주시(지역에너지전환전국네트워크상)
민간 우리동네햇빛발전협동조합(환경부장관상)
태양과바람에너지협동조합(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오산시민햇빛발전협사회적협동조합(기후위기대응에너지전환전국협의회장상)
수원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상)
디케이에너지(전국시민발전협동조합연합회장상)
기후변화대응에너지협동조합(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상) 

 

1013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시상식은 1부 시상식 행사에 이어 ‘2050 탄소중립을 향한 태양광 보급 확대 방안이라는 주제로2부 사례공유 세미나로 개최되었습니다.

 

시상식에서 협의회장상과 환경부장관상을 시상한 우리협의회 김영진 상임회장은 지속협이 탄소중립의 실질적인 해결방안인 재생가능에너지확산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여러 기관과 함께하는 솔라리그 개최를 계기로 지자체와 기업, 민간의 재생에너지 확산노력에 협의회가 역할을 다 해달라고당부했습니다.

 

댓글 입력